이큐에스컨설팅(주)
img

일본에코마크
일본 비영리 재단법인 일본환경협회에서 1989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는 일본의 대표적 친환경상품 인증제도로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운영성과를 기록하고 있는 에코라벨링 제도입니다. 2000년 제정된 일본의 그린 구입법에서 정한 품목별 그린구매기준과 연계하여 인증기준을 설정하고 있으며, 그린구매 활성화를 위한 일본녹색구매네트워크(GPN)의 공동사업을 운영하는 등 일본 소비자 인지도가 90%에 달합니다.

중국[환경표지]
1993년 중국환경표지제도 시행고시에 의거, 중국 환경표지제도가 도입되었으며, 국가환경보호총국, 국가품질검사총국 등 11개 관련부처가 참여하여 환경표지상품인증위원회를 구성하였습니다. 2003년부터 국가환경보호총국 산하 中環聯合認證中心有限公司(CEC)가 설립되어 중국 환경표지 인증기준 제정 및 인증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만[그린마크]
1993년 대만 環境署에 의해 도입된 친환경상품 인증제도로서 기준개발 및 인증업무는 대만환경개발재단(EDF)에 위임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1999년 도입된 대만 조달법상 그린조달기준에서 대만 공공기관이 Green Mark 인증제품을 구매하도록 규정함에 따라 인증제품 수가 급격히 증가하였습니다

태국[그린라벨]
1994년 순수민간단체인 태국환경연구원(TEI)이 산업부(Ministry of Industry)의 후원을 받아 도입 · 운영하고 있는 친환경상품 인증제도로써, 주로 페인트, 형광램프, 사무기기 품목의 인증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호주[환경라벨]
호주 환경라벨링제도는 2001년 민간 비영리 제품환경성 평가전문기관인 호주환경 라벨링협회(AELA)에 의해 도입되었으며, 동 기관은 호주 민간사회공헌활동 지원기금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호주[환경라벨]
뉴질랜드 환경라벨링제도는 1992년 도입되어 정부 프로그램로서 민간기관에 위탁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2005년부터 환경부 주도로 정부 녹색구매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환경라벨링 인증제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노르딕 스완
북유럽 5개국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덴마크, 아이슬랜드)이 노르딕 각료회의(Nordic Council of Ministers)의 결정에 따라 1989년 도입한 에코라벨링 제도로, 노르딕 에코라벨링위원회(NMN)에서 대상품목 선정, 인증기준 설정 등 제도운영에 관한 의사결정을 담당하며, 이에 근거하여 국가별로 지정된 인증기구에서 제품 인증업무 담당하고 있습니다. 2009년 2월 현재 1,000여 개 기업에서 생산된 5,000여 개 제품에 대해 Nordic Swan이 부착되어 있으며, 덴마크와 스웨덴이 활발한 운영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2. 혜택
• 해외 환경마크 인증을 통해서 기업의 국내•외 경쟁력 강화
• 인증마크 획득 국가 진출 시 환경규제 대응으로 인한 유리한 조건 확보